대만 입국 주류/담배 반입 제한 규정

대만 입국 주류/담배 반입 제한 규정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어 입국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입국 제한 품목도 제한 사항이 있지만 주류와 담배는 엄격한 규정을 적용 받습니다. 1인 당 수량으로 체크해서 각각 소지해서 입국하시길 바랍니다. 일행이 있어 한 명의 일행에게 모두 주류, 담배를 몰아주는 행위는 위반되는 사항입니다. 그러니 각각 소지하세요.

대만 입국 주류 제한 규정

대만 입국 시 주류 면세 제한 규정은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1리터까지 면세.

주류라고 함은 0.5% 이상을 도수가 있는 알코올 음료를 말합니다.

애주가 분들은 소주를 가지고 입국을 하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소주 역시 대만에서 마트 등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비쌉니다.

소주 뿐만 아니라 현지에 왔으면 현지 맥주와 같은 현지 술을 마셔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만 담배 반입 제한 규정

대만 담배 종류에 대한 제한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담배200개비(1보루)
시가25개
말아피는 담배1파운드(약 453g)

주류나 담배나 면세 한도를 초과한다면 신고를 하고 추가로 반입을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여행객 입장이라면 면세 한도를 지켜서 입국하는 게 좋습니다.

전자담배 제한 규정

대만은 전자담배에 대해 전면적인 금지를 하는 나라입니다. 소지만 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대만 법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만 입국을 할 때는 전자담배를 두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액상형 전자담배 뿐만 아니라 아이코스, 릴 등 궐련형 찐 담배도 모두 전자담배로 취급합니다. 충전식으로 되는 베이핑 기구는 모두 금지가 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만일 이를 어길 시 최대 500만 NT$ 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약 2억 1천만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몰수 및 가벼운 벌금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벌금 상한선이 높은 만큼 많은 벌금을 물어야 할 가능성도 아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대만 올 때는 전자 담배는 절대 가지고 오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사항은 모두 만 18세 이상 성인에게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미성년자는 주류 및 담배를 반입할 수 없습니다.

관련 정보는 타이완 세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