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입국 신고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사전에 온라인으로 입국 신고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작성을 하면 현지에 도착해서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또한 E-gate를 통해 빠른 입국 수속이 가능합니다. 여러 모로 소중한 여행 시간을 아껴주기 때문에 출국 전에 한국에서 미리 입국 신고서를 작성하고 비행기를 타시길 바랍니다.
목차
대만 입국 신고서 온라인 작성 요령
위 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온라인으로 작성을 하나씩 입력하면 됩니다. 온라인 입국 신고서 작성은 총 5 단계로 이어집니다. 무비자로 입국하는 단순 관광객 입장에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하는 내용은 모두 영문으로 작성해주세요.
단계별로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입력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에서 개인 신상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출생국은 한국인인 경우에는 Korea, Republic of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생 도시는 선택 사항으로 출생한 도시를 적으면 됩니다.
그리고 NEXT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비자 정보
본인 비자와 관련된 정보를 입력합니다. 국적은 한국인인 경우에는 Korea, Republic of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비자 종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Visa-Exempt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무비자 입국하는 관광객이며, 아래에 있는 비자 번호 역시 입력하지 않아도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입국 정보
입국하는 정보에 대한 입력을 하면 됩니다.
본인 항공권에 맞는 비행기 편명을 잘 작성하시면 됩니다.
방문 목적에는 Sightseeing을 선택합니다.
주소 및 체류 예정지
위에는 한국 집 주소를 영문으로 작성합니다.
그리고 대만에서 숙박하게 될 체류 예정지를 입력하면 됩니다. Residential Address는 주소를 입력하는 것으로 구글 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혹은 간단하게 Hotel Name 호텔 혹은 숙소명을 선택하고 입력해도 됩니다.
전화번호 및 이메일
마지막으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Verification Code에는 우측에 보이는 4자리 숫자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지금까지 입력한 내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Confirm을 누르면 온라인 입국 신고서 작성이 완료 됩니다. 만일 아래 보이는 사항에서 실수가 있다고 한다면 PREV를 눌러서 수정하면 됩니다.
뒤로 가기는 안됩니다. PREV를 눌러서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작성을 하고 나면 Egate를 통해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는 나눠주는 수기 입국 신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온라인 입국 신고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
온라인 입국 신고서의 장점은 우선적으로 편합니다. 미리 작성하기 때문에 여행 중 보통은 인터넷도 안되는 기내에서 헤멜 필요없이 사전에 공유되는 정보들을 참고해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게이트를 등록할 수 있는 점에서 입국 수속 절차 역시 좀 더 빠르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제한 사항이 있는데요. 만 17세 이상(대만 자국민, 대만 거류증 있으면 12세 이상)만 온라인 입국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17세 미만 본인이나 동행하는 방문객이 있는 경우에는 함께 입국을 위해 수기로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이게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온라인으로 입국 신고서를 작성하는 것과 똑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국인 전용 입국 수속처럼 빠르게 통과가 가능합니다. 우선 자동 입국 시스템으로 현재 6개국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미국
- 호주
- 이탈리아
- 독일
- 한국
- 싱가폴
그렇기에 한국인 입장에서는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신고를 미리 했다고 한다면 대만 공항을 통해 들어갈 때 아래와 같은 이게이트를 통과해 빠른 수속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수하물 때문에 기다려야하는 건 마찬가지지만, 수속 전에 기다리는 거랑 수속하고 기다리는 건 훨씬 여유가 있으니까요.
입국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수속과는 비교가 어려운 수준으로 속도에 차이가 납니다.
추가적인 기본 상식으로 입국 예정일 적어도 하루 전에 신청하는 게 좋으며 이게이트 등록하는 데에는 기간 제한이 없으니 비행기 표 끊었고 일정상 변동이 없다 확정된다면 바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당연히 입국 시점을 기준으로 여권의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신청하고 난 다음 중간에 여권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게이트를 통한 입국을 할 수 없습니다.
입국 시에 수기로 입국 신고서를 작성해야한다고 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