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입국 도착비자 양식 작성 요령

대만 입국 도착비자 양식 작성하는 요령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만으로 90일간 무비자 체류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착비자는 별도로 필요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긴급 여권을 통해 대만을 입국한다면 도착해서 랜딩 비자를 발급 받아야만 대만으로 입국할 수가 있습니다.

대만 공항에 도착해서 입국 수속을 하기 전에 Visa Office라고 적혀있는 곳으로 가서 비자를 신청하면 됩니다. 방법과 과정도 매우 간단하고 어렵지 않기 때문에 처음하더라도 입국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단순 관광객 입장에서 작성하는 과정, 주의해야할 점과 필요한 준비물 등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착 비자 신청 준비물

  • 여권 사진
  • 도착 비자 신청서
  • 수수료-800위안

도착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사항이 필요합니다.

여권 사진

여권 사진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하얀 배경의 사진을 준비하면 됩니다.

도착 비자 신청서 작성 요령

도착 비자 신청서는 2페이지로 작성해야하는 내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내용은 영문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대만-랜딩-비자-작성-요령

맨 위 FOR OFFICIAL USE ONLY 부분은 신청자가 작성하지 않습니다.

비자 신청 종류에는 Visitor Visa에 체크해주세요. 단수 복수 비자는 본인 상황에 맞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수는 1회용이며 복수는 추후 대만 출국 및 재입국 시에도 사용이 가능한 비자입니다. 대만에 한 번 왔다가 떠날 분들이라면 단수 Single에 체크합니다.

성과 이름은 영문으로 여권에 나와있는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합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본인의 개인 신상을 작성하면 됩니다.

대만 체류 예정지에는 예약한 숙소의 주소를 작성하면 됩니다. 대만 전화번호가 있다면 함께 작성해주세요.

그 아래에 한국 주소지, 한국 전화번호를 작성합니다.

여권 종류에는 Other를 체크하고 사유에 Emergency Passport 를 작성합니다.

대만 방문 목적은 관광이기에 Tourism을 체크합니다.

대만으로 입국한 오늘 날짜와 출국 예정인 날짜를 작성합니다. 참고로 대만은 리턴 티켓이 있어야 입국이 가능하기에 출국 예정인 항공권의 날짜를 작성하면 됩니다.

하단에는 현지인 연락처 및 정보를 작성합니다. 없는 경우에는 작성하지 않습니다.

도착비자신청서-뒷면

주의 사항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위 부분은 각종 범죄나 입국 거부 사례 등 에 대한 내용입니다. 없다면 NO에 쭉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작성 일자, 서명을 합니다. 그 아래에는 비자 에이전트에 대한 내용이기에 공란으로 남겨둡니다.

랜딩비자 수수료

수수료는 800위안입니다. 현재 환율로는 약 34,000원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결제는 대만 달러 /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미국 달러로는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대만 달러가 있는 분이라면 준비를 하고 없다면 카드로 결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카드 결제를 하면 약간의 수수료가 추가로 나갑니다.

대만에는 한국인 관광객이 많은 국가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한글 지원 및 도움을 받기가 쉬운 편입니다. 일부 공항에는 작성 요령에 대한 한글 예시가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